MORE

한국 힙합 어워즈 2017

90년대 말, 장르 음악의 불모지였던 한국에서 약 20여 년의 세월을 쌓아 올리며 한국 힙합은 발전에 발전을 거듭해 현재의 독자적인 생태계를 만들어왔습니다. 오랫동안 한국 힙합 음악계의 창구 기능을 해온 웹사이트 힙합엘이와 힙합플레이야 역시 음악계의 흐름에 발을 맞춰가며 지금까지 운영을 해오고 있습니다. 그리고 두 매체는 한국 힙합의 새로운 비전을 제시하기 위해 특별한 프로젝트를 공동 진행하기에 이르렀습니다.

힙합엘이와 힙합플레이야 공동의 숙원사업으로 출범한 한국 힙합 어워즈 2017(Korean Hiphop Awards 2017)은 한국 힙합 음악계가 새롭게 맞이할 앞으로의 20년에 작은 활기를 불어넣고 싶은 마음에 시작되었습니다. 한국 힙합 어워즈는 앞으로도 한국 힙합의 긍정적인 방향을 위해 길을 걸어갈 것입니다.

녹록지 않은 현실 속에서 활동을 이어가는 음악가들이 그들의 음악을 지탱할 수 있는 버팀목이 될 수 있기를, 이곳을 거쳐 간 위대한 음악인들이 그들의 초심을 되새김할 수 있는 순수한 자극이 되길 바랍니다. 한국 힙합 어워즈는 지금의 힙합씬을 일궈내기 위해 치열한 열정을 기한 아티스트와 한결같이 이 문화를 지지해온 팬들에 대한 헌사가 될 것입니다. 한국 힙합 어워즈를 응원해 주신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